본문으로 바로가기

평화문화진지

[전시] 2023 평화문화진지 기획전시 《THE WEIGHT OF ONE DAY(어느 날의 무게)》

 

2023 평화문화진지 기획전시 《THE WEIGHT OF ONE DAY(어느 날의 무게)》

 

평화문화진지에서 9/15(금)부터 9/24(일)까지 평화문화진지 기획전시 ‘THE WEIGHT OF ONE DAY(어느 날의 무게)’가 진행됩니다.

 

《THE WEIGHT OF ONE DAY(어느 날의 무게)》는 가벼움과 무거움, 그리고 그 기준에 관한 전시입니다.

 

시각적으로 또는 감정적으로 가볍고 무거운 것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이번 전시는 크기, 부피, 소재, 하물며 어떤 일의 결과에 따라 달라지는 무게의 기준에 의문을 가지고 그 기준을 벗어나 보고자 합니다. 정해진 기준에서 벗어나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의 무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전시 작가 | 김현일

김현일은 일상에서 아직 표면화되지 않은 것들의 불완전한 상태를 관심 있게 들여다본다. 보이는 것들의 이면에서 잠재적으로 응축하고 있는 힘들을 시각화하고, 이 응축된 힘이 폭발하여 파편화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연약함과 형태적 우연성을 설치와 회화 등의 매체로 작업하며 점차 작업의 영역과 주제를 확장하고 있다.

 

○일시 : 2023.09.15.(금)~09.24.(일) 12: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 평화문화진지 2동 창작동(전시실2)

 

○관람 : 무료

 

○문의 : 02-3494-1973/ ljw@db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