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화문화진지

[모집] 도봉산 호랑이 미술

 

 

도봉산 호랑이 미술

2021 평화문화진지 입주작가 연계프로그램

 

2021년 평화문화진지 입주작가 연계프로그램 <도봉산 호랑이 미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 진행 : 홍원석(평화문화진지 4기 입주작가)

 

○ 진행방법 : 비대면(프로그램 신청) ▶ 재료배송 ▶ 프로그램 영상 시청 및 프로그램 참여(11/19, 14시~16시) ▶ 작품(결과물) 배송 및 전시)

 

※프로그램(11/19, 14시-16시) 설명 및 참여를 위한 비대면수업(zoom)은 30분단위로 4회에 나눠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청자에 한해 당일 링크 발송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결과물을 평화문화진지에 방문 또는 배송 보내주시면 12월 중 전시할 예정입니다.

○ 내용

도봉산 호랑이 미술은 우리 조상들의 고유 풍습인 호랑이를 그리게 하고, 역병을 이겨내는 부적을 통해 놀이와 같은 형식으로 평화문화를 기원합니다. 프로그램의 영상 속에 등장하는 ‘도봉산 호랑이’는 자신을 자유롭게 그리도록 유도하며, 민담 속에 나오는 장면처럼 평화를 기원하는 하나의 시도와 가능성입니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제공하는 영상을 관람한 후, 참여자가 느낄 수 있는 가상적, 심리적 경계를 넘나드는 상상을 시작합니다.

 

○ 대상 : 성인

 

○ 참여인원 : 20명(최대) 선착순 모집

 

○ 참여비 : 5천원

(+작품 전시를 위해 작품(결과물)을 평화문화진지로 보내는 배송비는 개별 부담, 직접 방문전달 가능)

 

○ 프로그램 참여 신청 :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https://url.kr/akhe3z)

 

○ 작가소개 : hongwonseok_official(인스타그램)

 

※ 환불규정 : 프로그램 시작 3일 전 참가비 전액 환불, 이후 환불 불가

※ 참여비 납부 및 프로그램 관련 안내는 신청되신 분들에 한하여 개별안내 해드립니다.

 

☏ 문의 : 도봉문화재단 평화문화진지 담당자 (02)3494-1973, kjh2@db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