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기 입주작가 연계프로그램
2022년 5기 입주작가로 평활문화진지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입주작가 6팀(명)의 연계 프로그램이 많은 참여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1. The 나린 프로그램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놀이를 주제로 작곡한 음악과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추억의 놀이가 어울려 참가자들의 쾌활한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는 시간이었습니다.
2. 박상빈 프로그램 – ‘버려지는 비닐로 그립톡 만들기’
– 버려지는 비닐을 활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그립톡을 만들어 자랑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미소 짓게 하였습니다.
3. 박윤주 프로그램 – ‘가상건축 판타스틱 상영회_룬트마할’
– 가상세계 기반의 3D 영상 단편영화를 상영하여 새로운 오브제의 생동감과 관람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삼차원 구조를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 nikino 프로그램 – ‘빛과 색채의 예술 스테인드글라스’
– 스테인드글라스의 신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참여자가 직접 디자인을 하고 색유리를 세공하여 모빌을 만들어보며 스테인드글라스의 역사와 특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5. 김선행 프로그램 – ‘톱니잔디 그리기’
– 작가의 작품 중 <발생정원> 연작에 등장하는 ‘편집식물’ 중 한 종류인 <톱니 잔디>를 그려보며, 마스킹 기법의 원리와 색 겹침의 효과를 쉬운 방법으로 풀어내어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6. 김유정 프로그램 – ‘기억의 탑 (Tower of Memories)’
– 퍼포먼스 작업을 하며 느꼈던 예술을 통한 승화의 과정을 체험하고, 시민 참여적 예술 활동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참여자분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평화문화진지 입주작가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